Samsung
unbox history wall

Client — Samsung
Agency — Cheil, Design fever
Date — Feb. 2018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맞아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 전시관에 설치 된 Unbox 세션 미디어월입니다.
제일기획과 디자인피버에서 전체 구성 기획 및 디자인을 맡았고 이프웍스에서는 리빙아카이브와 타임라인영역의 모션디자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동계올림픽 이후에는 글로벌 버전으로 베리에이션 되며 해외 각국에서 전시되었습니다.

The rising star
samsung mobile’s brilliant history

히스토리월은 삼성모바일의 지난 30년간의 기록과 업적, 그리고 혁신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의 이야기가 숨쉬는 공간입니다.
‘Rising Star’는 삼성모바일의 찬란한 역사, 별이 되어 떠오르다’라는 의미로 역사를 빛낸 수많은 모바일들이 별이 되어 우주를 수놓는다는 디자인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Living archive area

리빙아카이브의 Star Library는 약 10,000여개의 모바일들이 4면을 가득 채우는 거대하고 웅장한 우주라이브러리를 형성한다는 컨셉으로 관람객들에게 삼성모바일의 역사에 에워싸인 듯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Brand Asset은 지금까지의 광고들을 보여주며 과거에 사용했던 모바일에 대한 추억을 불러 일으키기도 합니다.

The history of samsung’s mobile
is divided into six periods

Timeline area

타임라인 영역은 삼성 모바일의 역사를 6개의 시대로 나누어 보여주며 1988년 부터 2018년까지의 역사를 소개하는 타이포 영상인 Map과 시대를 대표해온 Mobile들을 순차적인 흐름으로 볼 수 있는 6Phase, 그리고 모든 시대의 역사와 모바일들을 모아 볼 수 있도록 구성 된 Idle컨텐츠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Credits

Creative director:
Shin seungmin

Motion design:
Shin seungmin, Kim yeyun, Park sungwoo